探索,發現,愛好、學習,記錄,分享。
學海無涯,天涯若比鄰,三人行,必有我師。

서울대 총학,학생선언 "우리는 얼마나 더 분노해야 하는가"

20130712172717271

서울대 총학생회가 국정원 선거개입 규탄집회를 열고 ‘학생선언문’을 발표했다.

서울대 총학은 규탄집회에 앞서 12일 공식 페이스북과 학내 커뮤니티를 통해 “형식적 민주주의를 침해한 인사들을 엄중히 처벌하고, 다시는 국가권력이 국민들을 기만하고 위협하지 않도록 만들라”고 학생선언문을 발표했다.

이들은 학생선언문을 통해 “새누리당은 정권의 선거개입에 대해 진정성 있는 사과와 재발 방지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내놓기는커녕 노무현 전 대통령의 남북정상회담 회의록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어 “새누리당과 민주당은 ‘국가기관은 국민들의 감시와 통제를 받아야 한다’는 당연한 원칙에서부터 시작해 대안을 내놓아야 한다”고 말했다.

서울대 총학 및 학생들은 이날 16시 여의도 새누리당사 앞에서 국정원 정치개입 및 국정원-새누리당 합작 NLL 물타기 규탄집회를 열었다.

서울대 총학은 집회를 이어나갈지 여부를 판단하기위해 ‘국정원 사태에 대한 서울대인 서명 및 설문’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학우들의 의견을 수렴해 왔다.

설문에 참여한 서울대 학부생 1205명 중 89.6%(1080명)가 집회를 찬성했다. 대학원생 및 졸업생까지 포함하면 총 1458명 중 91.35%(1330명)가 집회에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서울대학교 총학생회는 학생선언문을 통해 “새누리당 앞 집회를 시작으로 박근혜 정권과 새누리당을 향한 국민들의 분노와 함께 행동하겠다”고 밝혔다.

版權聲明:本文采用知識共享 署名4.0國際許可協議 [BY-NC-SA] 進行授權
轉載事宜:如需轉載需徵得應允,轉載必須注明來源於本站的信息。
文章名称:《서울대 총학,학생선언 "우리는 얼마나 더 분노해야 하는가"》
文章链接:https://www.thefreesky.com/blog/833.html
本站資源僅供個人學習交流,請於下載後24小時內刪除,不允許用於商業用途,否則法律問題自行承擔。

評論 抢沙发